금방이라도 폭발적으로 성장할 것 같았던 VR,
이젠 구글이 끌고 갈 겁니다!

[PICK POINT]
구글이 자사 웹브라우저 크롬 베타버전에서 VR을 지원합니다.
아직 일부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에서만 사용할 수 있지만 이제 곧 크롬에서 VR을 보는 거죠!
연내에 크롬을 이용해서 VR 게임과 360도 비디오, 몰입형 콘텐츠를 즐길 수 있구요.
오큘러스 퀘스트 등 헤드마운티드디스플레이(HMD)에서도 크롬을 사용할 수 있어요!
현재는 파이어폭스 리얼리티, 오큘러스 브라우저, 엣지, 매직립 헬리오에서 VR을 지원합니다.
크롬은 브라우저 시장에서 50% 이상의 점유율을 확보하고 있어요.
이러한 흐름에 크롬도 합류하겠다고 정식 발표한 겁니다.
[사용방법]
지금은 크롬79 베타버전을 다운로드해서 이용할 수 있어요!
12월 10일부터는 크롬 정식 버전에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.
[큐레이터의 문장]
VR은 뭔가 항상 아쉬웠거든요.
폭발력을 발휘할 것 같은 기술이지만
머리에 쓴 모습은 여전히 멋지기 보다 우스꽝스럽고
힘들게 착용한 장비를 통해 감상하는 콘텐츠는 기대 이하였으니까요.
만년 유망주, VR을 매일 사용하는 웹브라우저에 적용한다는 것 파급력이 있습니다.
가보지 않은 장소, 사지 않은 물건을 더 깊이 있게 들여다볼 수 있으니까요.
구글은 VR 기술을 가장 일상으로 만들 수 있는 플랫폼을 가진 기업입니다.
함께 읽으면 좋은 글
- 마이크로소프트, 최악의 시나리오 – 아직도 10명 중 1명은 인터넷익스플로러(IE)를 씁니다. 📉IE를 보면 프로덕트가 어떻게 흥하고, 쇠하며, 버티는 지 쉽게 이해할 수 있어요.…
- 메타버스 포비아, 그 많던 메타버스엔 누가 남아있을까 – “우리도 메타버스를 해야 해!” 메타버스는 시대적 흐름처럼 보였습니다. 메타버스 포비아, 메타버스 포모(FOMO, Fear of Missing Out)처럼 새로운 플랫폼을…
- 구글이 채용시장까지 넘본다는 계획 – 구글이 직업 교육을 확대합니다. 작년에 발표했던대로 3월 11일, 데이터 애널리스트, 프로젝트 매니저, UX 디자이너 분야의 커리어 인증서 프로그램을…