Back to the Old School 말고 Old Media! 🎓
뉴욕타임즈가 “망해 가는 언론”이라는 지적이 무색하게 흥하고 있어요! 🗞
뉴욕타임즈는 미국에서 가장 오래된 매체 중 하나로 올드 미디어를 대표합니다.
뉴욕타임즈는 2019년에 약 100만 명 이상의 디지털 구독자 순증을 기록했는데요!
연간 디지털 매출 목표치, 8억 달러를 초과하는 매출을 기록하면서 올드 미디어가 디지털 미디어 시장까지 주도하는 흐름입니다.
여러 가지 요인들이 결합된 성과로 볼 수 있지만, 뉴욕타임즈가 디지털 미디어를 대표하는 버즈피드(BuzzFeed)의 핵심 인력인 뉴스 편집장을 영입한 것이 기념비적인 일로 꼽혀요. 벤 스미스는 2012년부터 버즈피드에서 일 하면서 버즈피드가 디지털 미디어를 대표하는 매체가 되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해왔거든요. 이번 영입으로 뉴욕타임즈가 더 빠른 템포로 디지털 미디어 진영에서 새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것으로 기대되는 이유에요!
뉴욕타임즈는 2011년 3월부터 디지털 뉴스를 유료화하기 시작했습니다.
2015년, 4억 달러 규모의 디지털 매출을 기록한 후 2020년 말까지 디지털 부문 매출을 2배로 늘리겠다고 선언했죠. 그리고 그 선언은 2020년 1월 14일에 발표한 2019년 성적표로 조기 달성 했습니다.
트럼프가 망해가는 언론이라고 지목했던 뉴욕타임즈의 목표 조기 달성!
트럼프와 대립각에 있는 뉴욕타임즈는 오히려 대선을 앞두고 더 많은 관심을 받을 것 같아요!
큐레이터의 문장 🎒
2016년 기준으로 Google 광고 매출은 미국 신문산업 전체 광고 매출의 4배를 기록했습니다.
이제 올드 미디어는 광고가 아닌 양질의 콘텐츠를 유료로 판매하는 비즈니스 모델로 승부를 해야 합니다.
함께 읽으면 좋은 글
- 쿠팡이 구글과 함께 성과를 개선하는 방식 – 성공적으로 뉴욕 증시에 상장을 마친 쿠팡. 쿠팡의 승부수는 표면적으로는 ‘빠른 배송’이지만, 근본적으로는 ‘직매입’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. 2013년 쿠팡이…
- YouTube는10%! – 베일에 가려져 있던 유튜브 매출 실적이 공개되었습니다! 💸유튜브 온라인광고가 알파벳 전체 매출 중 10% 가까이 되네요 🤑 지난…
- 멀티 커리어리즘 – 혹시 ‘멀티 커리어리즘‘이라고 들어보셨나요?이직과 퇴직 그리고 창업까지 낯설지 아니하며한 직장을 평생 다니는 것이 더 의아하게 받아들여지는 세대, 시대입니다.…