이런 질문을 종종 받습니다. 어떤 콘텐츠를 보는지, 넷플릭스나 왓챠에서 추천해줄 만한 콘텐츠는 어떤 건지, 어떤 음악을 듣고 어디서 옷을 사는지에 대해서요. 무엇을 보는지를 알면 그 사람에 대해서 많은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. 저는 UX 리서처로 일을 하고 있습니다. 제가 어떤 콘텐츠를 보는지, 어떤 사이트를 즐겁게 살피는지 공유하는게 어쩌면 누군가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. 접근할 수 있는 케이스가 늘어나면, 제가 표본이 되고 표본에 대한 자료를 차츰 늘릴 생각입니다. 리스트는 노션으로 관리하며 가끔씩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.
목차
- News(letter)
- Design Trend
- Design Agency
- Design Portfolio
- Design Image Board
함께 읽으면 좋은 글
- 서비스를 이탈하는 결정적 순간 – 어떤 서비스를 이용하다 그만둔 순간을 떠올려보세요. 가장 최근에 어떤 서비스를 그만 쓰기로 결정하셨나요? 피트니스, 구독하던 OTT, 새벽배송 커머스,…
- UX 리서치에 대한 5가지 생각 | 실무자의 인사이트 – 1️⃣ UX 리서치는 UX 리서처만 하는 것이 아닙니다. 한국에서 2022년 6월 기준으로 회사에 UX 리서처를 공식적으로 채용하고 별도…
- 인간을 위한 디자인 – 산업 디자인 보다 더 유해한 작업들은 존재하지만 그 수는 극소수이다. 어쩌면 이보다 더 위선적인 직업은 단 한 가지일…