페이스북이 AI 칩을 개발하는 이유는 무엇일까?
묻지마 광고는 거르고
이용자 마음에 드는 콘텐츠를 더 정확하게 추천하기 위함이며,
작년 4월, 창업자가 국정감사에 나가 사죄할 만큼 홍역을 치른 개인정보보호 수단을 강화하기 위함이자,
플랫폼에서 난무하기 시작한 가짜뉴스 등 유해 콘텐츠에 대한 실시간 감독기능을 강화하는 동시에,
일상에 녹아드는 디지털 어시스턴트(인공지능 비서) 서비스 제공을 위해서일 것이다.AI는 이미 두 번의 겨울을 보냈다.
1974년부터 1980년까지, 첫 번째 겨울은 세 종류의 바람이 불어 닥쳤다.
컴퓨터 능력의 한계
데이터베이스 구성의 어려움
모라벡의 역설*1987년부터 1993년까지, 두 번째 겨울이 찾아왔다.
데스크톱 컴퓨터의 발전
전문가 시스템의 Garbage in, Garbage out 문제애플, 구글, 아마존이 이미 시작한 일에 페이스북이 늦은 셈이다.
페이스북은 세 번째 겨울이 오기 전에 모라벡의 역설에 대항하기 시작했다.PUBLY에서 ‘파이낸셜 타임스 – 페이스북, 아마존과 구글의 AI 칩 경쟁에 합류하다‘를 읽고
* 모라벡의 역설
인공지능은 사람에게 어려운 복잡한 계산에는 능하지만, 1살 아기도 구별할 수 있는 강아지의 얼굴과 머핀은 구별할 수 없다
함께 읽으면 좋은 글
- TREND REPORT “2019년에 본 것” – 일 하다 눈이 가는 소식을 재구성하여 공유합니다.밑줄은 링크로, 다른 페이지로 이어집니다. REDBUSBAGMAN🎒 2019년 1월에 본 것 LA LA…
- 먼지 아니면 추위 – 오늘의 Intro는 “먼지 아니면 추위”입니다.춥다라고 하기엔 부족해, 빙하기라 불리는 한주를 넘기고 있습니다. 역대급 추위는 많은 일을 하고 있습니다.올림픽…
- e커머스에서 가장 중요한 기술 – e커머스에서 가장 중요한 기술은 무엇일까요?맞춤형 상품 추천? 물류배송 최적화? 재고관리? 🤔이베이(eBay)는 가장 기초적인 기술에 신경쓰기 시작했습니다. 📸 e커머스…