UX 리서치에 다른 기업보다 더 많은 리소스를 투입하는 기업은 어떤 생각일까요? 사용자 경험은 결국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하도록 만드는데 촉매이거나 장애물이 됩니다. 대학 캠퍼스 앞에 카페 2곳이 있습니다. 1곳은 길을 건너야 하고, 한 곳은 길을 건너지 않아도 됩니다. 맛과 가격이 비슷하다면, 어느 카페에 사람이 몰릴까요? 어떤 카페가 더 높은 권리금을 받을 수 있을까요? 사용자 경험은 프로덕트와 사용자가 상호 작용하는 방식과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습니다. 이 상호작용을 더 쉽고 원활하게 만든다면, 장기적으로 비용은 줄이고 매출은 늘릴 수 있습니다. 통계에 따르면 UX에 1달러를 투자할 때마다 22~100달러의 수익이 발생합니다.
1️⃣ 5명의 사용자를 대상으로 사용성 테스트를 하면 1/3 확률로 나타날 수 있는 사용성 문제의 85%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. 3분의 1 확률입니다.
2️⃣ 개발자는 UX 리서치를 통해 예방하거나 피할 수 있던 문제를 해결하는데 약 50%에 해당하는 업무시간을 할애하고 있습니다.
3️⃣ 54% 사용자는 좋은 사용자 경험(UX)를 하는데 가장 큰 장애물로 광고라고 답했습니다.
4️⃣ 2022년 기준으로 약 4억 2천 만명에 이르는 사용자들이 광고 차단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.
5️⃣ 이커머스 사용자의 46%는 기업이 무엇을 하는지 이해하지 못해서 웹사이트를 이탈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.
6️⃣ 62% 사용자는 홈페이지에 방문했을 때 연락처 정보(고객센터 전화, 대표 이메일, 챗봇 등)에 액세스 하기를 원합니다.
7️⃣ 미국 사용자의 25%는 모바일 디바이스(스마트폰, 태블릿 등)로만 온라인에 접속하고 있습니다.
8️⃣ 20% 이상의 사용자는 이커머스 사이트에서 상품을 구매하지 않는 이유로 보안 우려를 꼽았습니다.
9️⃣ 미국 소비자의 약 63%는 제품을 찾을 때 amazon에서 검색하는데
🔟 amazon은 버튼 텍스트를 "Register"에서 "Continue as Guest"으로 변경함으로써 연매출을 3억 달러 높였습니다.
나중에 분석한 결과를 보니, 전체 고객의 45%는 시스템에 계정(이메일주소 형식의 ID)을 여러 번 등록했고 10개까지 등록한 경우도 있었습니다. 또 비밀번호를 잊어버려서 요청하는 사용자가 하루에 약 16만 명에 이르렀죠. 흥미롭고 안타까운 소식은 비밀번호를 요청한 사용자의 75%는 비밀번호를 요청한 후 구매를 하지 않고 페이지를 이탈했습니다. 비밀번호 요청이 허들이 된 것이죠. 재구매 고객도 이런 상황인데, 신규 고객은 어떨까요? 구매 전에 "Register" 버튼을 보고 가입을 해야 한다는 사실에 횡단보도를 건너야 하는 기분이 들었을 겁니다. 이 멈칫거리는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 중 하나는 "저희 사이트에서는 회원가입 없이 게스트로 구매할 수 있다"라는 사실을 "Continue as Guest"로 알리는 것이었죠.
Source: WEB HOSTING PROFESSIONAL