Agenda
ℹ️ Welcome
1️⃣ 스타트업 디자인팀과 대기업 인하우스 디자인팀 차이는 어떤 건가요?
2️⃣ UX리서치와 UX디자인 업무는 어떻게 다른가요?
3️⃣ 서비스 기획 업무도 하셨는데 왜 UX리서처가 되셨나요?
4️⃣ UX리서처 하루 일과는 어떤가요?
5️⃣ UX리서처가 되고 싶은데 어떤 것을 준비하면 좋을까요?
6️⃣ UX리서처가 되려면 대학원을 가야 하나요? 어떤 공부를 해야 할까요?
7️⃣ UX리서치는 몇 명을 대상으로 해야 하나요?
8️⃣ 🙋🏼♂️🙋🏻🙋🏻♀️ Q&A
Lessons Learned
방식
- 카메라를 켜고 진행하는 것은 커뮤니케이션 밀도가 높아지는 효과가 있었다.
- 업무를 할 때에도 설명이 필요한 부분이 있다면 카메라를 켜자
운영
- 60분으로 10명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것은 시간이 촉박했다.
- 10명이 신청했지만 3명이 불참했으니 RSVP를 강화할 필요가 있다.
- 90분으로 모임시간을 늘리고 RSVP를 두 차례 확인하는 방안으로 개선하는 것을 검토하자.
- 종료 설문을 마지막에 보여주는 것 이외에 중간에 설문을 통해 개선방안을 바로 적용하는 방안도 시도하자.
질문
- 질문 4개 이후 1차 Q&A, 3개 이후 Q&A를 가졌는데 두 번으로 나눠서 하는 것이 효과적이었다.
- 질문이 많은 분과 없는 분이 공존하므로 질문 기회를 균등하게 주고 추가 질문을 받는 방법도 유지하자.
- Q&A에 대한 답을 더 잘 하려면 미리 추가 질문을 받는 것이 필요하므로 질문 리스트를 모아서 공유하자.
- 다음 모임에서 동일한 질문이 나왔을 때 동일한 답변을 한다면 다시 참석하는 사람의 관심도가 떨어질 수 있다.
첫 번째 모임을 마친 소감
누군가에게 큰 실패든 작은 성공이든 하나의 표본이 되려는 노력을 계속하자